본문 바로가기

전생의 기억/Unity

Unity에서 Visual Studio Code (VSCode) 프로젝트 인식 불가, 자동완성 안됨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72404123/omnisharp-error-about-dotnet-version-unity

 

Omnisharp error about dotnet version - Unity

at VSCode launch today I'm receiving this error: Starting OmniSharp server at 27/5/2022, 12:37:25 Target: f:\UnityProjects\MyGame.sln [ERROR] Error: Found dotnet version 5.0.407. Minimum required

stackoverflow.com

 

최근, vscode에서 C# Extension 관련 업데이트가 이슈가 되었습니다.

자동완성 X, Reference X, Project 인식 불가

 

C# Extension 1.25.0 버전부터는 Visual Studio Code에서 Unity Project 연동을 Default로 Disable 해버렸습니다...

이유는 Modern dotnet framework 때문이라고 하는데.. dotnet framework 버전이 6.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이에 대응하여 mono와 같은 프로젝트를 막았더군요......... 뭐라고 해야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결방법은 Extension 탭에서 C# 설정 버튼 누르셔서, 검색으로 omnisharp.useModernNet 옵션을 True에서 False로 변경신 후, Restart 하시면 됩니다.